기타

OPEC, 연합국은 1 월에 하루 생산량을 50 만 배럴 씩 늘리기로 합의 거래는 교착 상태를 종료하고 시장이 긴축됨에 따라 글로벌 공급에 약간

TISZA 2020. 12. 4. 07:13

OPEC과 러시아 주도의 산유국 그룹은 다음 달에 하루에 총 생산량을 50 만 배럴 씩 늘리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세계 최대 생산자들이 대유행에 의해 야기 된 수요에 대한 최악의 충격이 그들 뒤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거래는 몇 달 동안 상대적으로 협력해온 생산자 그룹이 주 초에 급격한 의견 차이를 보이며 석유 시장 안정화를 위해 생산량을 크게 줄이는 데 동의 한 후 타협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올해 초 전 세계 수요를 감소시켜 가격을 떨어 뜨리고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와 같은 대기업의 재정을 압박했습니다.



가격 패배는 또한 Exxon Mobil Corp. 및 Royal Dutch Shell PLC 와 같은 상장 된 저가 석유 회사를 마련 하여 큰 손실과 일자리 감축을 유발했습니다. Shell과 BP PLC는 최근 현금을 보존하기 위해 수년 만에 처음으로 배당금을 삭감했습니다. 목요일에 Chevron Corp. 은 지출 삭감에서 동료들과 합류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최근 몇 주 동안 국제 유가 가 반등 하기 시작하여 지난달 초 이후 약 25 % 상승했습니다. 아시아 경제는 강력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석유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석유 투자자들은 개발중인 여러 Covid-19 백신이 일련의 유망한 이정표를 맞은 후 다른 곳에서 미래 수요 성장에 베팅했습니다. 이번 주 영국 은 비상용으로 승인 하여 서부 최초의 대량 예방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다시 생산량을 늘리는 데 동의함으로써 사우디 아라비아가 이끄는 13 개 강력한 석유 수출국기구 (Organization of the Petroleum Exporting Nations) 회원국과 러시아가 이끄는 10 개의 다른 대형 생산국 그룹은 가격 회복이 계속 될 것이라고 사실상 내기하고 있습니다. 더 넓은 그룹은 스스로를 OPEC-plus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수요가 증가하는 백신 후 세계를보고 있습니다. 그룹은 최악의 상황이 끝났다고 결론 지었다.



그러나 여전히 불확실성을 강조하면서 양측은 목요일 온라인 회의에서 전염병 전 세계 수요의 약 절반에 해당하는 소폭 증가에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매월 재평가에 동의하여 탭을 더 넓게 열 것인지, 그대로 두거나, 생산을 다시 제한 할 것인지 결정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러시아 부총리 알렉산더 노박은 회의 후 가상 기자 회견에서이 그룹은 어느 단계에서 하루에 2 백만 배럴 씩 생산량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우디 에너지 장관 인 압둘라지즈 빈 살만 왕자는 기자 회견에서“우리는 신중한 자세를 취해야합니다. 그는 미래의 석유 수요는 사람들이 백신을 얼마나 널리 신뢰하고 사용하기 시작 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도박 사업에 종사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유가는 월스트리트 저널이 목요일에 거래를 처음 보도 한 후 상승했습니다. 생산량을 늘리면 글로벌 공급이 늘어나고 가격이 압박을받는 반면, 석유 시장 관찰자들은 생산자 그룹 간의 응집력을 보여줌으로써 원유에 대한 낙관적 인 합의를 보였습니다. 양측은 화요일에 만날 예정 이었지만 생산량 증대 여부 에 대한 대립으로 목요일까지 회의를 연기했다 .



국제 벤치 마크인 브렌트 유는 거래 소식에서 약 1 % 급등한 후 이날 약 0.6 % 상승한 배럴당 48.53 달러에 거래를 완화했습니다. 미국 벤치 마크인 West Texas Intermediate 선물은 뉴욕 정오 거래에서 배럴당 $ 45.32로 0.3 % 상승했습니다.



타협은 생산자들이 연초에 합의한 삭감을 시작하기에 적절한시기인지에 대한 깊은 차이를 연결합니다. 이번 주 초, 많은 OPEC 대표자들은 그들의 심의에 익숙한 사람들에 따르면 기존의 삭감 을 최대 3 개월 이상 유지하는쪽으로 기울고 있었다 . 이는 석유 시장이 회복되는 가운데 다시 펌핑을 시작하고 싶어했던 다른 회원들의 반대에 부딪 혔습니다. 이는 러시아가 공유 한 견해입니다.



두 그룹의 석유 생산 업체 는 몇 년 전 협력을 시작 하여 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결합 된 생산량을 활용했습니다. 그 직업은 한때 OPEC에만 속했지만, 카르텔의 가격 결정력 은 미국 의 셰일 오일 생산자들의 폭발로 인해 크게 약화 되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는 올해 초 석유 정책을 놓고 충돌 하여 각각의 마개를 열고 시장을 침수 시켰을 때 사실상 글로벌 가격 전쟁을 촉발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에서 전 세계로 빠르게 퍼지면서 전개되었습니다. 전 세계 정부가 경제를 폐쇄하기 시작했고 석유 수요가 폭락했습니다.



가파른 가격 하락 속에서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는 경쟁을 포기 했고 OPEC-plus는 하루 970 만 배럴을 기록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거래의 일부는 하루에 2 백만 배럴 씩 증가하는 궁극적 인 생산 복구를 요구했습니다. 추가 된 첫 번째 프로덕션은 여름에 온라인으로 제공되었습니다. 다음 분할은 1 월에있을 예정이었습니다.



목요일의 거래는 그 계획과 현재 하루 770 만 배럴에 달하는 기존 연석을 연장하겠다는 사우디의 지원을받는 제안 사이의 중간 지점을 나타냅니다. 이번 타협은 OPEC 내부와 OPEC과 러시아 주도 파트너 사이의 깊은 균열로 이번 주에 두 번이나 거래를 완료하려는 시도가 거의 무너진 후에 나온 것입니다.



몇 주 동안 아랍 에미리트 연합은 그룹에 탭을 열도록 밀어 붙였습니다. UAE의 생각에 익숙한 사람들에 따르면 UAE는 최근 새로운 생산 능력에 막대한 투자를했으며 최근 가격 반등을 활용하기를 원했습니다. OPEC 회원국들도 규정 준수 문제를 놓고 다 투었습니다.



사우디 에너지 장관 인 압둘라지즈 왕자는 월요일에 참석 한 사람들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장관의 OPEC 화상 회의에서 나이지리아의 과잉 생산에 대해 자신이 말한 것에 대해 화를 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감축을 따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인구가 많고 인프라가 부족하여 어렵습니다.



사우디 에너지 부와 나이지리아 석유 장관은 논평 요청에 답하지 않았다.



목요일 회의는 OPEC의 가장 큰 생산자이자 오랜 기간 동안 사실상의 지도자 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드문 실패를 나타냈다.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이복형이자 수십 년 만에 석유 장관으로 봉사 한 최초의 왕실 인 압둘라지즈 왕자는 월요일 OPEC 대표들에게 이번 주 불일치 속에서 더 이상 OPEC + 심의를 이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불화.



다른 대표들에 따르면, 목요일에 그는 OPEC-plus 대표자들 사이에서 예정된 온라인 컨퍼런스 콜에 한 시간 늦게 나타났습니다. 그는 회의 진행을 거부하고 처음에는 전화에 침묵을 지켰다 고 그들은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룹이 반대했던 인상에 대해 투표를 시작하자 사우디 장관은 합의에 방해가되지 않겠다고 말했다.



회의가 끝난 후 OPEC-plus는 압둘 아지즈 왕자에게 자신의 역할을 계속할 것을 요청했으며 그렇게하기로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benoit.faucon@wsj.com 으로 Benoit Faucon에게, summer.said@wsj.com 으로 Summer Said에게 편지 를 보내십시오.